실시간 댓글
'불출마·컷오프' 세종시 의원 대폭 물갈이
상태바
'불출마·컷오프' 세종시 의원 대폭 물갈이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5.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이 세종시의회 의원 3명만 공천하기로 해 대폭적인 물갈이가 이뤄졌다. 세종시의회 임시회 전경. © 뉴스1 DB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민주당 소속 현역 세종시의원 중 3명만 생존하고 나머지는 불출마 또는 공천 배제(컷오프)돼 세종시의회의 대폭 물갈이가 예상된다.

4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에 따르면 전날 10선거구(종촌동)를 제외한 17개 선거구 공천자를 확정했다.

10선거구는 이번 주 공천자를 정할 예정이다.

공천 결과 17개 선거구 중 현역의원이 다시 공천을 받은 건 박성수·상병헌·이순열 의원(가나다순) 등 3곳에 불과하다.

서금택 전 시의회 의장, 노종용·이재현·손인수·손현옥·유철규 의원은 공천에서 배제됐다.

현재 세종시의회는 민주당의 아성이다. 전체 18개 의석 가운데 민주당 소속이 17석이다. 비례대표 1명만 국민의힘 소속이다.

민주당이 이번 선거에서 현역 3명만 다시 공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시의회의 물갈이가 이뤄지게 됐다.

앞서 이태환 시의회 의장, 김원식·안찬영 의원 등이 불출마 선언을 해 지역구를 내려놨다. 이들은 부동산 투기와 관련해 당으로부터 불출마 압박을 받아왔다.

이에 따라 현역 의원 중 9명만 이번에 다시 공천을 신청했고, 이 중 3명만 생존한 것이다.

이처럼 불출마와 컷오프로 15명이 선거 대열에서 밀려나면서 이들 자리는 새로운 인물로 채워지게 됐다.

다음은 민주당 세종시의원 공천자 명단.

Δ1선거구(조치원 갑) 박범종 Δ2선거구(조치원 을) 윤성규 Δ3선거구(대평동 금남·부강면) 김연복 Δ4선거구(해밀동·산울동 연기·연서·연동면) 박성수 Δ5선거구(전의·전동·소정면) 김웅수 Δ6선거구(한솔동 장군면) 안신일 Δ7선거구(도담동 갑) 박정선 Δ8선거구(도담동 을) 이순열 Δ9선거구(아름동) 상병헌 Δ11선거구(고운동 갑) 이현정 Δ12선거구(고운동을) 김재형 Δ13선거구(보람동) 유인호 Δ14선거구(소담동) 김현미 Δ15선거구(반곡·집현·합강동) 김영현 Δ16선거구(새롬동) 김현옥 Δ17선거구(나성동) 김효숙 Δ18선거구(다정동) 박란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