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중학교 학부모를 위한 도움자료 4개 국어로 제작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중학교 학부모를 위한 도움자료 4개 국어로 제작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5.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언어장벽'을 허물기 위해 중학교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도움자료 1종을 제작‧보급했다.

다문화가정 학부모가 언어장벽으로 학교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다는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요청과 학교 현장의 의견에 따라, 중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중학교 교육과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자료를 번역·제작했다.

이번에 번역한 ‘세종 중학교 나다움성장 교육과정 안내서’ 도움자료는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일어 4개 국어로 제작해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신청 희망을 받아 5월 관내 모든 중학교에 총 218부를 배부했다.

이 책자에서는 중학교 나다움 성장 교육과정, 나다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고교학점제, 진로상담 등 다문화학생의 안정적인 중학교 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다문화가정 학부모 도움자료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s://www.sje.go.kr) 학교교육행정-학교교육-다문화교육에 탑재되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다문화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와 다문화가정의 소통의 창을 끊임없이 마련하고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