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 마련으로 투명성 높인다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 마련으로 투명성 높인다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5.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학교 사무직원 신규채용 시 사전협의 및 공개 전형 의무화
지난 4월 27일, 세종시교육청과 사립학교의 관계자가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에 대해 검토하고 의견을 나누고 있다.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사립학교 사무직원의 인사 운영의 투명성과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을 마련했다.

이 지침은 사립학교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개정(2022. 3.) 취지와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준을 반영했으며, 사립학교 사무직원의 정원, 임용, 권익 보장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립학교 사무직원 신규 채용 시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운영을 위해 ▲신규 채용 시 사전 협의 의무화 ▲공개채용의 원칙 ▲세종시교육청, 학교 누리집 등 두 곳 이상 공고 ▲채용 심사위원 구성 시 이해관계인 배제 ▲외부위원 1/5 이상 위촉하는 등의 내용이다.

지침에 따라 원칙과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채용한 사무직원의 인건비는 지급되지 않음을 명시하여 사립학교 재정결함보조금 지원의 적정성과 책무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무직원의 승진, 업무 대행 수당 지급, 공로 연수 실시와 연수비 지원, 명예퇴직 등 사립학교 사무직원의 권익에 관한 근거도 제시했다.

정영권 조직예산과장은 “새로 마련된 지침은 세종시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앞으로도 사립학교 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