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백화점 복합개발·미니신도시' 약속
상태바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백화점 복합개발·미니신도시' 약속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5.02 12:1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신도시 주거+시민생활, 주거+단체‧협회 기능 배치 
행복도시~대전, 행복도시~조치원 연결 신규 도로 개설
백화점 복합개발, 백화점+문화‧위락‧엔터테인먼트 유치
2일 공약발표에 나선 이춘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오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로 최종 확정된 이춘희 후보가 2일 선거캠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 자리에서 후보 확정에 대한 소회와 준비해온 대표 공약이 발표됐다. 

이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는 정말 쉽지 않은 선거"라며 "배선호 후보님의 청년, 문화, 복지 그리고 조상호 후보님의 문화, 경제 공약에 대해 깊이 소통하고 수용하여 다채로운 정책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세종시를 완성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소회를 드러냈다. 

이어 이 후보는 세종시를 ‘대한민국 행복1번지’로 만들겠다며 ▲읍면지역 2개 미니신도시 건설 ▲ 2생활권 나성동 백화점 부지 복합개발 ▲ 행복도시~조치원 구간 새 도로 개설 등 3대 공약을 밝혔다. 

먼저 이 후보는 "주거안정을 위한 읍면지역에 2개의 미니신도시 건설과 시민 누구나 내집을 가질 수 있도록 넉넉하게 물량을 공급하겠다"고 공약했다.

미니신도시는 100만m²규모로 토지확보 용이성과 행복도시와 연계성, 기반시설 공급 등을 고려하여 2곳을 선정, 개발하고, 신도시마다 인구 2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동주택을 각각 1만호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제1미니신도시는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에 따라 세종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및 공직유관단체 등을 집적화하고, 제2미니신도시에는 자동차, 가구, 인쇄‧출판, 공구상가 등 비도심형 산업을 배치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최대한 빠르게 계획을 수립하고 토지를 매입해 땅값 상승에 따른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겠다”며 “개발방식은 공공개발과 민관공동개발 방식 등을 두루 검토하여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또 2생활권 나성동 백화점 부지를 복합개발해 백화점을 비롯, 문화와 위락‧호텔‧엔터테인먼트 등을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행복청으로부터 도시계획 권한을 이관받아 다양한 기능을 수용할 수 있도록 지구단위계획을 탄력적으로 수립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후보는 행복도시와 인접도시 간의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행복도시~대전, 행복도시~조치원 구간에 새로운 도로를 개설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행복도시~대전, 행복도시~조치원은 출퇴근 시간은 물론 평소에도 교통체증이 빚어지고 있으며,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집무실이 설치되면 더욱 심해질 것”이라며 “신규도로 건설 계획을 행복도시건설 기본계획 및 개발계획과 2040세종도시기본계획에 반영, 도로 개설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2022-05-06 16:28:39
치매인가?
그래서 서울로 비싼 검진받으러 갔나보네우린 그날의 진실을 알아봐야겠습ㄴ디ㅏ

푸딩 2022-05-03 18:45:33
불가능한 것들 유치할 생각말고 냄새나고 지저분한 터미널이나 신축해줘. 그리고 괴이한 방지턱이나 좀 없애.느그 규정위반 아니냐? 그냥 뻘짓말고 현실적인 것들이나 해결해

신세계 2022-05-03 18:41:11
백화점?ㅋㅋ헛공약 쩌네
상식적으로 대전에 프리미엄 아울렛, 백화점 끝판왕 신세계가 이미 들어왔는데 어떤 대가리 총맞은 총수가 여기다 짓겠어?
엠브릿지도 폭망했는데. 생각좀 하고 살자
뇌는 생각하라고 있는건데 인테리어냐
지겹다 그만나와.발전 족나안되니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