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체험, 함께 할래?"
상태바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체험, 함께 할래?"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5.0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SW교육체험센터, 3일까지 센터 누리집에서 SWitch ON 수강생 모집
2021년 SW교육체험 프로그램 활동 모습.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교육청 산하 세종SW교육체험센터가 소프트웨어·인공지능을 배울 수 있는 ‘SWitch ON’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4일까지 모집한다.

‘SWitch ON’은 코딩과 피지컬 컴퓨팅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6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번 봄학기 신청 대상은 세종시 관내 초 4~6학년, 중·고등학생, 학부모로 과정당 16명 이내로 진행되며 주중 야간 학생 프로그램, 주말 오전 가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초등학생 과정은 블록코딩 기초·심화반부터 코딩 이해에 도움을 주는 로봇체험교육인 EV3 Classroom, 아두이노반, 중‧고등학생 과정은 교육과정과 연계해 파이썬 기초반을 운영한다.

주말 오전 인공지능 교육에는 학부모 1명이 참여해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해볼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세종SW교육체험센터 누리집의 ‘SWitch ON프로그램 신청’ 메뉴에서 신청 가능하며, 오는 5일 오전 중 문자로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수업의 90% 이상 참여한 학생에게는 이수증을 수여하고, 학교생활기록부 특기사항에도 참여 내용이 기재된다.

강양희 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의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는 만큼 정보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에서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우고 정보교육의 기초를 다지고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니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