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심리검사 받고 건강한 학교생활 하세요"
상태바
"심리검사 받고 건강한 학교생활 하세요"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2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격‧정서, 행동‧적응, 학습‧진로, 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심리검사
센터 내방 어려운 학생‧학부모에게 온라인 심리검사 기회 제공
세종학생화해중재원 현판.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학생화해중재원 현판.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 산하 세종위·아람센터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영역에 대한 심리검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학생, 학부모의 자기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신학기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심리검사는 성격‧정서, 행동‧적응, 학습‧진로, 능력, 신경심리, 양육 등 영역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심리검사는 1:1 대면검사와 온라인 비대면검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면검사는 학생과 보호자가 센터로 직접 내방하여 접수면담 후 실시하며, 검사 결과는 추후 재방문하여 해석상담 진행 시 확인 가능하다.

비대면검사는 일부 자기보고식 심리검사에 한하며, 코로나19 확진 또는 자가격리로 센터 내방이 어려운 학생, 학부모가 자택에서 모바일기기 및 PC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개인 휴대전화 또는 전자메일로 전송되는 링크에 접속하여 심리검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일부 검사 결과는 자신의 기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나 일부는 센터 담당자를 통해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심리검사는 방학기간 포함 연중 운영되며, 심리검사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는 학교를 통해 공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학년과 연령에 따라 가능한 심리검사가 다를 수 있으므로 실시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불안감 속에서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발판으로써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