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청년 중심 ’성장혁신스쿨 문화기획학교‘, 내달 2일부터 모집 시작
상태바
청년 중심 ’성장혁신스쿨 문화기획학교‘, 내달 2일부터 모집 시작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읍의 도시재생과 문화기획을 청년활동가가 설계
총 18주간 '입문과정'과 '실습과정'으로 운영
문화기획학교 포스트. (제공=
문화기획학교 포스트. (제공=청년희망팩토리 사회적협동조합)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청년희망팩토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주제로 청년 스스로 도시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시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성장혁신스쿨 문화기획학교‘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성장혁신스쿨 문화기획학교는 오는 2025년까지 인구 10만명의 거주 생활 기반을 만드는 청춘조치원 프로젝트와 지난해 8월 세종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도출된 청년 문화거리 조성 사업과의 연계 추진으로 세종시 조치원읍의 활성화를 이끈다.

이 프로젝트는 총 18주간 ’입문과정‘과 ’실습과정‘ 2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청년과 지역의 접점 확대를 위해 세종시 도시재생대학과 연계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소재지를 둔 청년(만 19세~34세)은 내달 2일부터 22일까지 청년희망팩토리 홈페이지(https://yhopef.imweb.me/)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청년희망팩토리 강기훈 이사장은 “세종시 조치원읍은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지역임에도 접점이 없어 모르는 채로 스쳐 지나가는 청년 인구가 많다.”라며 “이번 육성 과정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임재공 조치원읍장은 "조치원읍은 전통적인 도농통합도시로서 청년들이 오래 머무를 여건 마련이 필요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활동가가 중심이 되어 지역의 주요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청년희망팩토리는 행정안전부 ‘22년도 지역자산화 지원사업’ 예비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22년 하반기 개관 예정인 세종시 조치원읍 청년 공유 공간을 통해 지역 내 청년 유입 및 참여를 활성화하며 지역 활력을 제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