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교육수도 세종 완성하겠다" 출마 공식 선언
상태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교육수도 세종 완성하겠다" 출마 공식 선언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육 위한 핵심 공약 발표
"앞으로 큰 파도를 넘어설 노련한 선장이 필요해"
25일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중인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사진=최성원 기자)
25일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중인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사진=최성원 기자)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5일 시교육청에서 열린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교육수도 완성'을 책임지겠다고 약속하며 출마를 공식화했다.

최 교육감은 "허허벌판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과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초등학교 1학년 학급당 학생 수 20명,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등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표준이 되었다”고 그간 자신의 임기를 평가했다.

이어 “교육 대전환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세종교육과 국가교육을 이끌었던 경험을 살려 세종교육 ‘더 새로운 10년’의 초석을 놓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아이들의 배움을 특별하게하기 위해 ▲선진국 수준의 교육환경 구축 ▲개인 맞춤형 학습과 진학 관리 ▲생태전환, 지속가능발전교육, 국제시민교육을 통한 미래형 학력 신장을 약속했다.

또한 아이들의 삶이 품격있고 행복해야한다며 ▲학교 안전과 생활 안전 보장 ▲아동-청소년 여가 생활의 질 향상 ▲365일 방과후 활동 생태계 조성을 제시했다.

이어 특별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참여와 소통이 자유로운 학교 문화 조성 ▲연대와 협력 강화로 온 마을을 배움터로  ▲세종특별자치시법 개정 추진을 강조했다.

끝으로 최 교육감은 "세종교육은 교육대전환과 새 정부에 의한 교육정책 후퇴라는 만만치 않은 과제와 도전 앞에 있다”며 "큰 파도를 넘어설 노련한 선장이 필요하기에 파도를 넘어 교육 회복뿐 아니라 세종교육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최 교육감은 오는 26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한 뒤, 충령탑과 국립 대전 현충원 세월호 순직 교사들의 묘소를 참배하는 일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또한 26일 예비후보 등록 시 직무가 자동 정지되기에 부교육감 권한 대행 체제로 전환된다.

25일 현재 세종시교육감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보는 사진숙 전 세종시교육청 교육원 원장, 최태호 한국대학교수협의회 공동대표, 송명석 세종교육연구소장, 김대유 세종교육문화포럼 상임대표, 최정수 한국영상대교수, 유문상 세종미래교육연대 상임대표, 이길주 전 다빛초 교장, 강미애 전 도원초 교장 등 8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