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금강보행교에서 공연하고 싶은 버스커를 찾습니다"
상태바
"금강보행교에서 공연하고 싶은 버스커를 찾습니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매주 토요일 금강보행교(이응다리)에서 버스킹 공연 할 버스커 모집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이 금강보행교에서 버스킹을 진행할 버스커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열린 공간에서 관객을 만나고 싶어 하는 버스커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단은 공연장보다 문턱이 낮은 금강보행교를 새로운 문화거점 플랫폼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음악, 댄스, 마술, 행위예술 등 거리공연에 적합한 장르면 모두 가능하며 지역제한은 없다. 

소정의 절차를 통해 선발된 공연팀(개인)은 금강보행교 모양인 원형(○)과 감탄사(Oh!)의 의미를 담은 ‘오 버스커’로 활동하게 되며, 소정의 공연비와 현장 운영, 홍보 등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5월 10일까지 재단 누리집(www.sjcf.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공연 영상과 함께 전자우편(jcr3053@sjcf.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재단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공연하는 버스킹의 특성과 산책하다가 관람하게 되는 관객들의 특성에 착안해 ‘걷다보니, 버스킹’이라는 이름으로 공연을 준비했으며,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모집 및 신청에 관한 세부사항은 축제문화팀(☎044-850-055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