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민주당 세종시당 '세종시의원 후보자' 공천심사 발표, 결과는
상태바
민주당 세종시당 '세종시의원 후보자' 공천심사 발표, 결과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22 23: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동 상병헌, 소담동 김현미, 고운동 김재형 단수 공천 확정
채평석, 안정호, 차성호, 박성수, 이윤희, 임채성, 김연복 컷오프 탈락
제 3, 4, 8, 10 선거구 추가 및 재모집 결정
지역별 단수 및 경선후보자·방법 결정사항 (제공=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정민회)가 세종시의원 후보자 심사를 발표했다. 

해당 심사는 약 3주간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등 공천관리위원들의 평가점수를 종합해 이뤄졌다. 

공천관리위는 "서류심사는 4월 12일, 면접심사는 4월 17일에 진행됐으며 6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중앙당에서 결정된 후보자 추천 심사 기준에 의거해 후보자들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총 18개 지역을 심사한 가운데, 단수 지역은 3곳, 경선 지역은 11곳, 후보자 추가 및 재공모 지역 4곳으로 결정됐다. 

공천심사 결과 아름동 상병헌, 소담동 김현미, 고운동 김재형 예비 후보 등은 단수 공천이 확정 됐으며 채평석, 안정호, 차성호, 박성수, 이윤희, 임채성, 김연복 예비후보 등은 컷오프로 탈락됐다. 

제 3선거구를 비롯 4, 8, 10 선거구의 경우 신청후보자의 본선경쟁력 등 자격심사를 고려해 적합한 후보가 없어 추가 및 재모집을 결정하게 됐다.

공천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중앙당 지방선거기획단에서 결정한 후보자 추천 심사 기준을 철저히 반영하고, 여성·청년들의 정치 참여 확대와 더불어 엄정한 심사 및 높은 도덕성 잣대를 적용하는 등 유권자의 눈높이에서 유능한 후보를 선별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정민회 공천관리위원장은 “깨끗하고 공정한 공천으로 국민과 세종시민의 민의를 반영하고, 본선경쟁력이 출중한 후보를 선별해 제8회 지방선거에서 압도적으로 승리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의 세종시의원 후보자 재공모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며 재심결과에 따라 공모가 취소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크라시바야 2022-04-28 09:38:13
제발 부탁이야. 나오지도 말고 당선도 되지마ㅋ
세종시 발전을 위해서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