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춘희 세종시장, "세종시를 대한민국 행복1번지로 만들겠다" 출마 공식 선언
상태바
이춘희 세종시장, "세종시를 대한민국 행복1번지로 만들겠다" 출마 공식 선언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21 11:2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임기를 돌아보고 핵심 6대 공약 발표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책임져 세종시대 열겠다"
21일 세종시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중인 이춘희 세종시장. (사진=최성원 기자)
21일 세종시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중인 이춘희 세종시장. (사진=최성원 기자)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이 21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대한민국 행복 1번지를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 시장은 지난해 9월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내용으로 하는 국회법 개정안 통과에 대해 "지난 2012년 지방선거 때 국회 세종분원을 공약한 이래 약 10년 만에 맺은 결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외 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중소벤처기업부 세종 이전, 세종형 자치분권, 자치분권 특별회계 도입,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망 확정, 세종 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청춘조치원 사업 등을 내세우며 자신의 임기를 평가했다.

이어 6대 공약을 발표하며 이를 수립 및 실천해 세종시를 '대한민국 행복1번지'로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6대 공약으로는 ▲명실상부 정치·행정수도 만들기 ▲편리한 교통망 구축 및 2030년까지 공동주택 10만호 추가 공급 ▲신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도시와 농촌 상생·균형발전 ▲소상공인 경영회복 및 청년 창·취업 프로그램 운영 ▲문화예술 클러스터 조성 등이 있다.

끝으로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꼭 해내는 일꾼 이춘희가 세종의 미래, 대한민국 행복1번지 세종시대를 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당내 경선은 이 시장과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 배선호 현 세종시당 부위원장이 경선을 치루며, 3차 경선 결과는 오는 22~25일까지 국민참여경선을 거쳐 나올 전망이다.

단 50% 이상 과반수 득표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 2명의 결선 진출자에 대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결선 투표를 실시한다.

또한 국민의힘은 당내 경선을 통해 최종 후보로 최민호 전 세종시당위원장이 선출되었다고 알리며 한층 더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친구 2022-04-21 14:41:32
고마해라 마이 무긋다아이가

세종시주민 2022-04-21 13:58:09
이젠 새로운 분이 나서야 할 때가 아닌가 합니다. 세종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통을 대폭 개선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대중교통 친화도시라는 말도 안되는 모토를 계속 고수하시면 안될 겁니다. 지난 대선이 차악을 결정하는 선거였다면 이번 시장선거는 정책만으로 승부를 보는 선거전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민주당을 지지해 왔지만, 지난 대선부터 민주당에 대한 회의감이 커지고 있고, 얼마 전 세종시 교통을 갈아엎는다고 공언한 국민의 힘 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이 저 만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이젠 당의 후광으로 당선되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요? 여튼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만일 국민의 힘 후보분이 BRT도 갈아엎어서 2차선을 더 확장한다고 하면 바로 그 분께 투표합니다. ㅎㅎ

민주당 2022-04-21 12:16:59
말을 말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