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여울유치원, 아이들과 함께 전통예술공연 열어
상태바
여울유치원, 아이들과 함께 전통예술공연 열어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2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예술요원의 국악공연 진행
지난 19일 유치원 앞마당에서 여울유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국악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제공=세종시교육청)
지난 19일 유치원 앞마당에서 여울유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국악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여울유치원이 지난 19일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문체부 예술요원과 함께하는 국악공연을 진행했다.

교육부 연계 예술요원의 재능기부활동으로 이루어진 이번 공연은 진도북춤을 시작으로 수궁가 판소리, 가야금과 거문고를 이용한 `상어 가족` 연주해 아이들의 흥미를 더욱 북돋았다.

이어 사랑가에 맞춘 춤공연과 국악 연주에 맞춰 여울유치원 원가를 불러보며 공연을 마쳤다.

코로나19로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가 대폭 축소됐지만, 최근 완화되며 앞으로를 기대하게 했다.

공연을 관람한 학부모는 “진도북춤, 수궁가 판소리 등 국악공연을 영상으로만 볼 수 있었는데,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어 국악의 묘미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아이들에게도 익숙한 곡을 연주해 주셔서 더 재미있고 즐거운 공연이었다”라고 말했다.

이미옥 원장은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공연을 관람할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수준 높은 전통예술공연을 감상하며 박수를 치고 춤을 추며 웃는 모습을 보았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공연 기회가 있으면 적극 참여하고 지원해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