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회덕 나들목(IC) 20일 착공... '세종-대전-경북' 잇는다
상태바
회덕 나들목(IC) 20일 착공... '세종-대전-경북' 잇는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1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완공...세종테크밸리와 세종스마트국가산단 접근성 강화 
행복청이 회덕 나들목(IC) 연결도로 공사를 20일 착공한다. 사진은 회덕 나들목 위치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이하 행복청)이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회덕 나들목(IC) 연결도로 공사를 20일 착공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대전시 연축동(경부고속도로)에서 신대동(천변도시고속화도로)까지 연장 0.8km의 나들목을 신설하는 사업이다. 

2014년 행복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2차 변경에 따라 추진된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996억원이 행복청과 대전시 각각 50% 비율로 투입되어 2025년 완공될 계획이다. 

행복청은  대전시·한국도로공사 등 관계기관 협약을 통해, 예비타당성 조사 및 기본·실시설계 등을 담당하고 대전시와 한국도로공사가 인허가 및 보상업무를 추진한다.

회덕 나들목(IC) 연결도로가 완공되면 경부고속도로와 갑천도시고속화도로를 직접 연결해 충청·영남권에서 최단거리(약 15km)로 행복도시에 진입이 가능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세종테크밸리와 세종스마트국가산단, 대전시 대덕연구단지, 과학비지니스밸트와의 연계성도 한층 강화되어 행복도시권 메가시티 조성에도 크게 기여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회덕 나들목(IC)이 신설되면 포화상태인 신탄진 나들목(IC)의 교통량 분산 효과와 주변 도로의 극심한 교통 혼잡이 해소되고, 대덕구 연축 도시개발 사업지구와의 접근성이 좋아지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청 유근호 기반시설국장은 “신탄진 나들목(IC)의 교통혼잡 및 도심지역 접근성 등 지역주민 불편을 해소함과 더불어 충청·영남권에서 행복도시로의 최단거리 이동성을 확보한다”면서 “앞으로도 행복도시권의 전국 주요도시와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대전·충남·충북권 등을 잇는 광역도로망 확충을 통해 광역공동생활권을 형성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