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년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단 마스크는 유지
상태바
2년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단 마스크는 유지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도입 2년 1개월 만..행사, 집회, 종교시설 인원 제한까지 동시 해제
25일부터 영화관, 실내체육시설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 음식물 섭취 가능
감염병 등급 2등급으로 조정..김 총리 "4주 간 이행기를 두고 단계적 추진"
코로나19 자료사진 ⓒ Pixabay
코로나19 자료사진 ⓒ Pixabay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정부가 15일 사적모임 인원과 영업시간 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오는 18일부터 전면 해제하겠다고 밝혔다. 2020년 3월 도입된 지 2년 1개월 만이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밤 12시까지인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제한과 10명까지 허용되던 사적모임 인원제한 방침을 해제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299명까지 허용되던 행사와 집회, 수용 가능 인원의 70%까지 허용되던 종교시설 인원 제한도 동시에 없어진다.

영화관과 실내체육시설, 종교시설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음식물 섭취 금지조치도 오는 25일부터 전면 해제된다.

단 마스크 착용 의무 제도는 상당기간 유지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해 현행대로 유지하며 2주 후 방역상황을 평가해 조치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정부는 오는 25일부터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을 1등급에서 2등급으로 조정한다.

김 총리는 "등급이 조정되면 격리 의무도 권고로 바뀌고, 재택치료도 없어지는 등 많은 변화가 있다."며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4주 간의 이행기를 두고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민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상황이 코로나와 함께 가는 일상회복이라는 점을 잊지 말고 예방접종, 마스크 쓰기, 주기적 환기와 같은 방역수칙을 계속해서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