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2022학년도 진로진학 상담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2학년도 진로진학 상담 실시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진로진학정보센터 진로진학 상담 실시
빅데이터 기반 구축 현장 교사 중심의 대입 진학 상담
관내 중·고교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대면·비대면 상담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이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관련 진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이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관련 진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비해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관내 중·고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입제도 대비에 있어 단위 학교의 진학지도 계획 수립과 시행 및 학생 맞춤형 상담 중요성이 떠오르며 지난해 9월 빅데이터 기반으로 구축된 진로진학 상담프로그램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은 매주 월, 수, 목 19시부터 22시까지 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은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에 방문 상담 5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또한 현직 교사로 구성된 온라인 학생상담팀이 상담을 실시하며 학생 진학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을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 온라인 상담 코너에 문의하면 7일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한 진로․진학 상담시스템을 통해 일반적인 진학 정보 활용 상담 제공이라는 한계를 보완했다”라며 “실질적인 세종 진학 사례 중심으로 수시·정시 전형 대비 단위 학교 교원의 체계적인 맞춤형 진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마다의 진학 설계를 맞춤형으로 더욱 촘촘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상담 지원 시스템의 체계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관련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진로진학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