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1~6생활권 교육자원' 지도로 한눈에 담아내다
상태바
'세종시 1~6생활권 교육자원' 지도로 한눈에 담아내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0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지난해 조치원읍·9개면에 이어 1~6생활권 교육자원지도 추가 개발·보급
세종시 교육자원지도로 지역과 학교 연계 교육과정 기반 마련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작년에 개발한 조치원읍·9개면 교육자원지도와 연계하여 ‘1~6 생활권 교육자원지도’를 추가 개발했다.

그동안 타시도 전입 및 젊은 교원의 비중이 높은 세종시 교원들에게 동지역(1~6 생활권)의 역사, 안전, 생태, 체험, 행사 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해 교육과정 연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1~6생활권의 위치와 내용을 정리하여 학교와 마을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자원지도를 제작했다.

중심행정타운인 1생활권의 교육자원지도에는 윤각 장군과 의병 곽한소, 국립세종도서관, 대통령기록관, 어서각, 정부청사 옥상정원 등의 정보가 담겨있다.

주거단지 및 문화·국제교류 지역인 2생활권 교육자원지도에는 나성동 독락정 역사공원, 한솔동 백제고분 역사공원, 세종예술의 전당, 세종 지혜의 숲 등이 실려있다.

교육청, 시청 등이 자리잡은 지방행정지역인 3생활권의 교육자원지도에는 금강보행교(이응다리), 땀범벅 놀이터, 대평보람길 산책코스(두레뜰·보람뜰·호려울뜰·숲바람 근린공원) 등이 표기됐다.

4·5·6생활권 교육자원지도에는 세종국책연구단지, 세종국제교육교류센터, 한국개발연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괴화산 둘레길, 삼성천, 세종BMX경기장, 해밀동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등이 그려져 있다.

해당 지도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교과서와 연계하여 체험학습 갈 수 있는 곳이 안내됐으며, 모든 생활권의 교육자원지도는 정보무늬(QR코드)와 연계되어 동영상, 사진자료 등 학습자료도 확인할 수 있다.

1~6생활권 교육자원지도는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개발한 ‘2022 행복교육체험터’와 함께 학교, 지역 기관에 배부되어 교육과정 연계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자원지도는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갖춘 교원, 지역민, 북부학교지원센터, 행복교육지원센터(행복교육체험터)가 함께 개발해 더 큰 의미를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