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태호 '초격차 과학기술 교육 토대 마련' 기초과학 육성 공약 발표
상태바
최태호 '초격차 과학기술 교육 토대 마련' 기초과학 육성 공약 발표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3.2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경제강국을 위한 기초과학 인재 육성과 과감한 투자 필요"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과학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초격차 과학기술 교육 토대 마련에 대한 공약을 제시했다. 

최태호 예비후보는  25일 소담동 선거사무소에서 해당 공약을 발표하며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거론되는 바이오, 반도체, 차세대 자동차 등 모든 신사업의 핵심 인재가 과학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과학자라는 직업을 잊어가고 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과거 초등학생 장래희망 조사에서 과학자는 항상 상위권에 자리하던 인기 직업이었다. 그러나 현재 초등학생 인기직업은 운동선수, 교사, 의사 순으로 과학자는 10위권 안에도 들지 못하는 현실이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세계 시장은 이미 하나의 마켓으로 통합되어, 넘볼 수 없는 초격차 세계 1위 기술을 확보해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로 접어들었다"며 "지금도 우리나라의 삼성전자와 대만의 TSMC는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시장을 두고 초격차 기술 전쟁을 벌이고 있다” 고 설명했다. 

이에 최 예비후보는 “초격차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초과학 인재 육성과 이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대한민국을 과학경제강국으로 이끌 과학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기초교육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우선 점차 사라지고 있는 과학 실험 수업을 확대하고 초등학교 때부터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실험 중심의 과학 수업을 개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