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우수공연 지역 공동유통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우수공연 지역 공동유통 업무협약 체결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3.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이 24일 6개 기관과 함께 '우수공연 지역공동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시문화재단)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재)세종시문화재단이 지난 24일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당진문화재단,대전시립연정국악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과 ‘우수공연 지역공동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시문화재단 등 6개 기관은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제작·유통 사업 관련 각 기관의 공동순회공연 추진 ▲ 각 기관의 공연장운영 노하우 공유와 기술 및 인력 교류 ▲ 각 기관의 창・제작 공연 및 기관 홍보 ▲ 기타 각 기관이 합의한사업 및 공동 발전 방향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6개 기관은 <음악극 ‘정조와 햄릿’> 공연을 공동유통 시범사업으로 4월부터10월까지 각 지역 공연장에서 순회공연을 준비 중이다. 

세종시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3월 개관하는 세종예술의전당과 각 지역공연장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우수공연의 공동 유통을 통해 세종시민에게 고품격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각 기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등의 우수공연 공동유통이 지역을 공연문화공동체로 만들어가는 데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향후 공동 유통을 넘어 공동 창・제작까지 협력관계를 확대할 것을 기대한다”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