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초등학생 대상 무형문화재 체험교육
상태바
세종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초등학생 대상 무형문화재 체험교육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1.0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대상
‘가야금 산조 및 병창, 판소리’ 이론·체험학습 마련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에서 학생들이 가야금을 배우고 있다.(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운영 중인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이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박연문화관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형문화재 체험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겨울방학 맞이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국가지정 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 산조 및 병창(강정숙 보유자)’과 시지정 무형문화재 제3호 ‘판소리(임영이 보유자)’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세종시만의 지역적 특성이 담긴 가야금 산조 및 병창, 판소리 유래 등 무형유산 탐구 이론수업과 보유자, 전수자(제자)에게 직접 지도편달 받는 실기수업으로 구성·운영된다.

참가신청은 시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로 선착순 마감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10명 이내 소규모 집중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044-300-5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구 시 관광문화재과장은 “세종시 무형유산의 명맥을 잇는 가야금 및 판소리의 전수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겨울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