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수도권 소재 기관, 세종 행복도시 이전 활기 높인다
상태바
수도권 소재 기관, 세종 행복도시 이전 활기 높인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12.0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6일 세종시-행복청-LH 공동 행정중심복합도시 설명회
정부세종청사 인근 어진동 전경. (사진=정은진 기자)
정부세종청사 인근 어진동 전경.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수도권 소재 기관 이전을 위한 행정중심복합도시 설명회를 연다.

오는 15~16일 서울 잠실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중앙행정기관 이전과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확정 등 공공부문 이전 성과를 바탕으로, 민간 영역으로 이전 추진대상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수도권 소재 대학, 협회·단체, 병원, 기업을 대상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중앙행정기관 이전현황, 공동캠퍼스, 협회·단체 입주가능용지, 의료복합단지 건립계획,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읍면지역의 산업단지 등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행복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향후 행복도시로의 이전을 희망하는 기관의 의견을 청취한 후 토지공급 등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이 각 일정별 50명 이하로 제한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행복청 도시성장촉진과(☎ 044-200-3185)에 문의해 초청장을 수령한 후 참석이 가능하다.

정의경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중앙행정기관 이전 및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확정 등 공공부문의 이전 성과를 민간 영역으로 확장해 행복도시가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원창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국가 균형발전과 정치·행정수도 완성을 위해서는 수도권 기능의 세종시 이전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도권에 위치한 주요 기관을 유치함으로써 세종의 자족기능을 확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