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청소년 진로상담 길잡이' 발간, 중학교 학생들의 진로 고민 다뤄
상태바
'청소년 진로상담 길잡이' 발간, 중학교 학생들의 진로 고민 다뤄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11.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청소년 진로상담 길잡이’ 발간
중학생의 진로설계를 지원하는 진로상담 방법과 정보 담겨
진로진학정보센터에서 책자 전문 온라인 열람 가능
'청소년 진로상담 길잡이' 표지(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진로상담 전문가와 함께 ‘청소년 진로상담 길잡이’를 개발하고, 세종시 관내 관심 있는 학부모와 교사에게 제공한다.

이번 책자는 진로탐색 과정이 어느 시기보다 긴요한 중학교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특히, 책 내용은 청소년의 진로상담에 관심 있는 교사나 학부모라면 누구나 곁에 두고 활용하기에 좋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장은 ‘진로상담 방법’ 편으로 청소년의 진로문제를 이해하고 문제 해결을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진로상담 방법, 전략들을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자세하게 안내하고, 두 번째 장은 ‘진로상담 사례 해석’ 편으로 진로전환기 연령대에 겪을만한 진로선택문제, 상급학교 선택문제, 학습문제, 학교 부적응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할지 실제 상담 과정을 예시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의 특징은 학부모와 교사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했을 법한 막막한 상담 장면들을 포착한 점이 남다르다.
그에 따라 자녀와 학생을 실제로 도와줄 수 있는 상담 조언과 전문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원), 요약본도 제공해 필요에 따라 선별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중학교 진로탐색 과정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 시기에 가정과 학교에서 보다 긴밀하게 자녀와 학생의 진로설계를 지원할 필요가 있어 ‘청소년 진로상담 길잡이’를 개발했다”라고 발간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중등교육과 진로·진학팀 이정세 장학관은 “책자 전문을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https://sjcc.sje.go.kr)_진로정보방에 공유하였으며, 오는 12월 9일 열리는 방혜진 선임연구원(청소년 진로상담 길잡이 저자)의 학부모 진로상담 연수에도 세종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