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유망기업 6개사, 98만불 베트남 수출계약 성과
상태바
세종유망기업 6개사, 98만불 베트남 수출계약 성과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11.2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9일 충청권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관내 6개사 참가
베트남 비지니스 매칭데이 현장 모습 ⓒ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2021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에서 총 167만 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16일부터 4일간 TJB대전방송 공개홀에서 개최된 이번 매칭데이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한 행사다.

충청권 유망 수출 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세종시, 충남도, 대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 TJB 대전방송이 주관했다.

이번 매칭데이에는 세종지역 중소기업 6개사를 비롯해 충청지역 중소기업 50개사가 참가했으며, 현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으로 베트남 유망 바이어들을 만났다.

시는 수출상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베트남 바이어들에게 국내 기업의 제품 샘플을 사전에 발송하고, 전문 통역을 배치했다.

세종 지역 중소기업 6개사(㈜나우코스, ㈜한국소스, ㈜큐디, ㈜비티나인, ㈜에프비티센터, 화창상사)는 이번 매칭데이에서 54건, 약 167만 불의 상담을 진행했다. 그 결과 98만 불의 수출계약(가능액)을 이뤄내는 성과를 냈다. 

이번 행사의 부대행사로 열린 투자사 초빙 IR(Investor Relations) 피칭콘서트를 진행, 세종에 위치한 자율주행 관련 도로센서 개발업체 마스코리아㈜가 3등을 차지했다.

김회산 기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 이후 해외 현지 파견은 제한되고 있지만 화상 수출상담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소기의 성과를 내고 있다"며 "2022년도에도 세종 지역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온라인 방식과 해외 현지 파견 방식을 병행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