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립도서관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GO!
상태바
세종시립도서관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GO!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11.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까지 세계미술관여행·명사특강·해설이 있는 음악회 공연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지난 11일 문을 연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조설희)이 개관을 기념해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22일 세종시립도서관은 올 연말까지 세계미술관여행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명사특강, 해설이 있는 음악회와 미술과 음악, 과학 등 다양한 분야와 인문학이 만나는 공연, 강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27일에는 세종시립도서관 로비에서 세계미술관여행 ‘피렌체’ 편이 첫 출발을 알린다. 이 공연은 명화와 클래식을 접목한 창의적 강의로 유명한 최정주 강사가 르네상스의 도시 피렌체를 소개한다.

이어 오는 28일 열리는 명사특강에서는 채연석 전 항공우주연구원장이 ‘신기전에서 누리호까지’라는 주제로 우리 민족의 로켓 개발사와 누리호 발사의 의미, 앞으로의 과제를 살펴보는 기회를 갖는다. 

다음달 11일에는 2번째 세계미술관여행으로 ‘파리’ 편이 시민을 기다리며, 16일 하모니음악회와 23일 크리스마스음악회에서는 세종챔버오케스트라가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선사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세종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sejong.go.kr)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조설희 세종시립도서관장은 “시립도서관에서 준비한 여러 강연과 공연 등을 통해 시립도서관이 책을 넘어서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것”이라며 “코로나로 지친 세종시민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휴식과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립도서관은 풍부한 도서와 전자책, 오디오북을 대여하고 열람할 수 있는 도서관일 뿐만 아니라 폭넓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됐다.

세종시립도서관 내부에는 대강당과 전시공간, 문화교실, 동아리실, 어린이 작업실 등을 갖추고 있어 시민들이 독서와 음악, 영화, 공연을 함께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