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2022학년도 수능 시험장 점검 만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2학년도 수능 시험장 점검 만전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11.1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 및 시험장 준비상황 합동점검 실시
유관기관 협조로 수능 시험장 시설 점검
일반 수험생을 위한 교실의 모습. 교육청은 철저한 방역과 칸막이 설치로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대비하고 있다.  
지난해 세종시 수험생을 위한 교실의 모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세종시교육청이 수능 시험장 최종 점검을 실시했다.

올해 세종지역 수능 응시인원은 지난해보다 660명이 증가한 4149명으로 일반시험장 12개교, 자가격리자는 별도시험장 1개교에서, 확진자는 병원시험장 1곳에서 시험을 치루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수험생과 지역사회로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수능 방역 대책 추진단’을 운영해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시험장학교와 세종시교육청은 시험장 방송시설을 모두 7차례에 걸쳐 점검을 실시하였고, 세종시청, 세종소방본부, 한국전력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의 협조로 전기, 가스 시설에 대한 전문가의 점검도 완료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 시험지구 종합상황실도 운영하며 수능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수능 하루 전날인 금일에는 시험장별 학교장, 교감, 세종시교육청 파견감독관의 합동점검반이 시험장학교 준비상태를 최종 점검했다.

합동점검반은 ▲시험장 및 시험실 배치 ▲방송시설 ▲부정행위 방지대책 ▲소방·전기·가스 안전점검 등을 최종적으로 살펴봤다.

수능시험 당일 유증상자를 확인하기 위한 발열체크 과정과 별도시험실, 방역물품 비치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 치러지는 두 번째 수능 시험이다”며, “지난해 경험을 바탕으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