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하반기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하반기 직무연수 실시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11.1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7년 연속 초등돌봄교실 수용률 100%
초등돌봄의 질 제고를 위한 초등돌봄전담사의 역량 강화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6일, 13일 양일간 관내 초등돌봄전담사를 168명을 대상으로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2021년 하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진 상반기 연수와는 달리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에 발맞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대면연수로 진행됐다.

특히, 11월 6일과 11월 13일 2회로 분산 운영하여 밀집도를 낮추고, 연수 당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참가 불가,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수시 환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했다.

연수 내용은 ▲초등돌봄교실 운영 전반 안내 ▲예산 업무 처리 요령 ▲공예 활동 등 지난 연수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초등돌봄전담사의 요구에 맞춰 구성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돌봄전담사는 “아이들을 위해 배우고 익히는 일은 언제나 설레고 즐겁다”라며, “탁 트인 공간에서 동료 전담사들과 함께 정보도 교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주말에도 시간을 쪼개어 연수에 참여한 전담사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이 더욱 행복하고 즐겁게 돌봄교실에 참여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개청 이후 7년 연속 초등돌봄교실 수용률 100%를 달성하고 있으며, 특히, 돌봄교실 증실, 돌봄교실 운영 길라잡이 제작·배포, 특색있는 돌봄교실 운영 등 돌봄교실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