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2호 수소충전소, 8일부터 본격 운영 돌입
상태바
세종시 2호 수소충전소, 8일부터 본격 운영 돌입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10.0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대평동 코스트코 인근에 설치...㎏당 8800원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의 두 번째 수소충전소가 대평동 일원에서 오는 8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수소에너지네트워크 하이넷은 오는 8일부터 세종대평 수소충전소가 정식 개소한다고 밝혔다. 하이넷은 지난해 8월 정부세종청사 인근에 세종시의 첫번째 수소충전소를 준공한 바 있다. 

대평동 수소충전소는 코스트코 세종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세종시민을 비롯 중부권 운전자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시간당 25㎏을 충전할 수 있는 수소압축패키지와 고‧중압 압축가스 설비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승용차와 버스도 충전할 수 있다. 충전시간은 대당 3~6분, 수소판매가격은 ㎏당 8800원이다. 

충전 가능대수는 하루 평균 승용차 60대를 비롯해 버스 12대 정도며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일요일은 휴무다. 

하이넷 관계자는 "세종대평 수소충전소를 통해 세종시 수소차 운전자들의 충전편의는 높아지고 있지만 세종시에는 현재 110여대의 수소차가 운행 중이다"며 "세종시의 전략적인 수소차량 보급활성화 계획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넷은 전국에서 총 18기의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023년까지 전국에 100기의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