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의회 국회 예정지 방문 “국회 세종시대 발맞춰 행정수도 논의 본격화해야”
상태바
세종시의회 국회 예정지 방문 “국회 세종시대 발맞춰 행정수도 논의 본격화해야”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10.0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예정지 방문 후 환영 메시지 발표
6일 세종시의회 소속의원들이 국회 세종의사당 예정지를 방문했다.(제공=세종시의회)
6일 세종시의회 소속의원들이 국회 세종의사당 예정지를 방문해 건립 확정을 환영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제공=세종시의회)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의회는 6일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예정지를 방문하고 공식 환영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날 이태환 의장을 비롯한 세종시의회 전 의원은 현재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후보지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연기면 세종리 S-1생활권 일대 61만 6,000㎡ 부지를 찾았다. 

이 자리에서 이태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국회 세종시대에 대한 희망 메시지와 함께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 역량과 의지를 모으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이 의장은 환영 메시지를 통해 “이전 대상 규모와 그에 필요한 부대시설의 밑그림이 명확히 그려져야 세종시를 비롯한 관계기관이 속도감 있게 국회 분원 이전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나아가 행정수도 명문화는 국회 세종시대에 발맞춰 준비해야 할 핵심 국정 과제로 논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각자 손 피켓을 들고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확정을 환영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