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MZ세대 특성 이해를 위한 ‘소통과 공감 교육’ 실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MZ세대 특성 이해를 위한 ‘소통과 공감 교육’ 실시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09.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관리자 대상, 유경철 강사 ‘MZ세대 특성 이해와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 기술’ 교육
ZOOM을 통해 소통과 공감 교육 실시
세종시교육청, ZOOM을 통해 '소통과 공감 교육' 실시(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9월 30일 각급 학교 교(원)장, 교(원)감 등 290여 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 교육’을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 내 권위주의 관행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상호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 학교 현장은 다양한 직종의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고,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젊고 역동적인 신규 공무원의 비율이 타시도 교육청에 비해 상당히 높아 학교 관리자의 세대 간 소통과 공감, 협력을 통한 리더십이 더욱 요구되고 있는 상황으로, 이러한 기관 특성을 반영해 이번 소통과 공감 교육의 첫 시작을 학교 관리자들부터 추진하게 됐다.

이날 소통과 공감 유경철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MZ세대 특성 이해와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 기술’이라는 주제로 MZ 세대의 문화 및 특징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세대간 생각과 행동의 차이를 이해하고,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한 학교 관리자들의 청렴 리더십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권순오 감사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관리자들이 MZ세대의 다양한 목소리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소통과 배려의 리더십으로 청렴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