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배순탁 특강 등 누리락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배순탁 특강 등 누리락 아카데미 운영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09.2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음악창작소에서 10월부터 진행, 수강신청은 29일부터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10월부터 세종음악창작소에서 대중음악 강좌 ‘누리락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시민의 대중음악 향유 및 예술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음악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수업들로 구성되었다.

대중음악특강 프로그램 <청춘사운드>는 10월 14일 오후 7시 누리락 공연장에서 진행되며, ‘배철수의 음악캠프’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배순탁 음악평론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한국대중음악의 중흥기였던 9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시대별 명반들을 골라 함께 감상하고, 음악과 뮤지션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송라이팅 수업인 <나를 찾는 노래, 나를 담는 노래>는 음악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안복진이 강사로 참여한다.

수강생들이 자신의 내면을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에 대한 이론 강의와 함께 직접 가사를 써보면서 하나의 노래를 만드는 실습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강의는 10월 23일부터 4회에 걸쳐 누리락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29일 10시부터 세종음악창작소 누리락 홈페이지(www.nurirock.or.kr)를 통해 가능하며, 대중음악특강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송라이팅은 소정의 절차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누리락 아카데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세종음악창작소 누리집(www.nurirock.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대중문화진흥팀(044-850-0572)으로 하면 된다.

한편, 세종음악창작소에서는 지난 8월부터 전문가를 위한 누리락 아카데미 <DAW Workshop>을 운영하고 있으며, 29명의 예술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