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립세종수목원·한화에너지·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국립세종수목원·한화에너지·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 장석 기자
  • 승인 2021.09.1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편의시설 도입 및 교육복지 대상자 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활성화
15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정인섭 대표이사 김영욱 부사장, 이유미 원장, 최교진 교육감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포스트 장석 기자] 15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원장 이유미)은 한화에너지(대표이사 정인섭),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을 위해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화에너지의 기부로 국립세종수목원에 친환경 편의공간(솔라트리)가 조성된다. 

솔라트리의 연간 발전량만큼 비용으로 전환해 세종시 교육복지 대상 학생들의 수목원 교육프로그램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한화에너지는 △친환경 편의시설 기부 및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 △임직원 봉사활동 등 교육·체험 프로그램 활성화와 국립세종수목원은 △교육복지 대상 학생 등을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편의시설 구축 및 관람객 휴게 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복지 대상 학생에 대한 프로그램 홍보 및 참여자 모집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했다.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물적지원에 치우친 기존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각 기관이 가진 공간과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해 ESG시대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기회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생방안을 마련하여 지역 공동체로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