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 제4회 건축문화제 대학생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세종시, 제4회 건축문화제 대학생 공모전 개최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9.05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생·대학원생 참여…6일부터 1차 접수 시작
세종의사당 작품 가산점 부여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건축문화 선도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미래를 이끌어갈 건축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4회 세종건축문화제 대학생 건축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 주제는 '건축, 세종의 일상을 찾다'로 공모 작품은 제시된 주제를 적용한 미발표 창작 작품이다.

공모대상은 제한이 없으나 국회 세종의사당을 대상으로 작품을 제출할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참가 대상은 2~5년제 국내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3인 이내에서 1개 팀을 꾸려 1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응모신청서와 설계개념 등을 표현한 작품설명서를 갖춰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이메일(sjkira.office@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건축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현장 심사 등을 거쳐 30여 점의 수상작을 뽑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 300만원, 우수 100만원 등 상장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고성진 건설교통국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앞두고 있는 세종은 우수한 건축자산을 보유한 건축문화도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이번 건축문화제 대학생 공모전 개최를 통해 청년 건축인들이 꿈과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회 세종건축문화제는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 세종시청사 및 온라인 비대면으로 5일간 개최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