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세종시 청약 기타 공급 50% 폐지 촉구
상태바
세종시의회, 세종시 청약 기타 공급 50% 폐지 촉구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8.3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3차 회의 개최...결의안 등 12건 원안 가결 조례안 1건 수정 가결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 회의 모습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30일 3차 회의를 열고 '화학물질 안전관리 조례안'등 총 13개 안건을 심사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세종시 현행 청약물량에 기타지역 50%를 폐지 촉구하는 내용(상병헌 의원 대표 발의)을 시의회 전체 의원이 공동발의해 의결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이날 조례안 7건을 비롯해 민간위탁 3건, 의견 청취 1건과 결의안 1건 등 총 13건을 심사후 12건을 원안 가결, 조례안 1건을 수정 가결했다.

이를 비롯해 행정 사각지대를 사전에 보완하기 위해 '세종시 화학물질 안전관리 조례안' 등 조례 2건을 제정하고 상위 법령의 개정에 따른 미비 사항을 반영하고 시민 생활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조례 6건을 일부 개정했다.

또한 세종시 지역 무주택 시민들의 주거 안정과 전국 투기세력 및 청약 과열 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현행 공동주택 청약물량 배정비율 개정(기타지역 50% 폐지)을 촉구하는 내용의 국토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촉구 결의안을 시의회 전체 의원이 공동 발의해 의결했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의 처리 안건은 오는 9월 3일에 개최되는 제70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