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읍면지역의 교육자원지도 추가 개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읍면지역의 교육자원지도 추가 개발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08.1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지역 역사와 인물, 생태 체험 등 지역 특성 지도
타시도 전입 및 신규 교원, 학생...지역 교육과정 연계
조치원읍 교육자원지도(제공=세종시교육청)
조치원읍 교육자원지도(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작년에 개발한 소정·전의·전동면 교육자원지도에 이어 ‘조치원읍, 6개면 교육자원지도’를 추가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타시도 전입 및 신규 교원의 비중이 높은 세종시 교원들은 읍면지역의 역사, 인물, 생태, 체험, 행사 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해 교육과정 연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읍면지역 마을의 위치와 내용을 정리해 학교현장에서 마을의 인·물적 자원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교와 마을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자원지도를 제작했다.

특히, 교육자원지도는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갖춘 교원들과 지역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지역민들이 함께하여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이번에 개발한 조치원읍, 연기면, 연서면, 연동면, 장군면, 금남면, 부강면 교육자원지도는 세종시교육청이 추구하는 세종형 학력 ‘지성, 심성, 시민성’ 영역으로 구분하고, 행복도시 세종과 관련된 교과서를 기록함으로써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또한 각 읍면지역의 역사와 인물, 화합과 어울림, 생태와 체험, 마을교육 공동체라는 주제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조치원읍 교육자원지도는 봉산동 향나무, 봉산영당, 조치원역, 최회정려, 소설가 백용운, 허만석로의 유래 등 역사와 인물을 안내하고, 조치원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변화된 모습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장군·연서·연기·연동·금남·부강면 교육자원지도에서도 각 면 지역의 유래, 의미, 체험학습장, 마을 인적 자원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교과서와 연계해 체험학습 갈 수 있는 곳을 안내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될 것을 대비해 QR코드로 접속하면 동영상, 사진 자료 등의 학습자료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교육자원지도는 각 읍면이 가지고 있는 특색을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여 코로나19 시대에 학교교육과정 운영 자료 및 지역사회를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