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제5기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제5기 시민감사관 공개 모집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08.1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행정・법률・회계・건축・위생 분야 등의 전문가 25명 모집 예정
세종시교육청 전경(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전경(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8월 9일부터 18일까지 ‘제5기 시민감사관’ 25명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교육행정·법률·회계·건축·위생 등 관련 분야의 전문지식이나 경험이 있는 전문가로 만 19세 이상의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이루어지며, 서면심사를 통해 8월 25일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위촉될 시민감사관은 올해 9월부터 2년간 학교 종합감사에 참여하여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건의하는 등 실질적인 교육현장 개선에 이바지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2013년부터 교육 현장에 시민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시민감사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위촉된 4기 시민감사관 17명은 그동안 학교 종합감사에 참여하며 학교운영위원회, 반부패 청렴교육, 인사, 회계, 시설 안전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시민감사관 역할을 충실히 이행했다.

권순오 감사관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참여 여건이 좋지 않았음에도 4기 시민감사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감사의 공정성 및 신뢰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며,
“9월부터 2년 동안 새롭게 활동해 주실 시민감사관 공개모집에 학부모뿐만 아니라 세종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