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학교 불법 촬영 NO! 마음 편히 공부하세요"
상태바
"학교 불법 촬영 NO! 마음 편히 공부하세요"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07.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경찰과 학교시설 불법 촬영 합동 점검
학교시설 2799개소 점검결과 '이상없음'
불법촬영 카메라 경고문 스티커
불법촬영 카메라 경고문 스티커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6월부터 실시한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의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 결과를 22일 밝혔다.

이번 불시 점검은 텔레그램 성 착취 영상 공유 사건, 학교 내 화장실 불법 촬영 사건 등 사회적으로 디지털 성범죄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화장실 등 학교 내 취약 공간의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점검을 통해 학교시설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경찰청, 세종경찰서와 합동으로 6월부터 7월까지 학교 내 화장실, 샤워실 등 2799개소의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불시 점검했다.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 현장(제공=세종시교육청)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 현장(제공=세종시교육청)

1차 전자파 탐지기를 통해 전체를 확인한 후 위험도가 높은 구역에 대해 2차적으로 렌즈탐지기와 육안을 통해 세심히 확인한 결과 학교 현장에서 불법 카메라 설치 및 의심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

이와 함께 학교 구성원의 불법 촬영 카메라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불법 촬영, 범죄입니다. 보는 당신도 공범”이라는 문구와 관련법, 신고처 등을 담은 경고문을 제작·배포했다.
또한 눈에 잘 띄지 않는 소형 카메라를 설치할 수 없도록 작은 구멍을 막는 등 시설물 관리의 중요성도 안내했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학교의 자체 점검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하반기에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를 일괄 구입하여 학교당 1대씩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학교가 자체적으로 취약 공간을 수시로 확인·점검하여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