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행복청 '도담·어진 지구대' 건립 설계공모 개최
상태바
행복청 '도담·어진 지구대' 건립 설계공모 개최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7.1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담어진지구대 건립사업 건축설계공모 공고
행복도시건설청이 '미성년자 청약 당첨' 논란 해소방안을 발표했다. 행복청 전경.
행복청 전경.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이 '도담어진 지구대'의 건축설계공모를 진행한다. 

19일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1-5생활권에 건립예정인 '도담어진 지구대'의 건축설계공모를 행복청 누리집에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도담어진 지구대는 세종시 도담동, 어진동, S-1생활권 등을 관할하는 신규 지구대로 대지면적 1400㎡, 연면적 933㎡의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공고된 설계공모 지침에 따르면, 도담어진지구대의 주요시설은 직원업무공간, 민원실, 회의실 등으로 구성된다. 

행복청은 도담어진지구대 건립부지 주변에는 정부세종청사 및 세종호수공원 등 행복도시의 상징적인 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주변환경과 조화될 뿐만 아니라 신속한 출동을 위한 동선계획도 함께 제시토록 했다고 설명했다. 

설계공모 참가등록은 오는 7월 29일 오후 5시까지 공모지침에 제시된 전자우편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8월 3일에 있을 현장설명회는 수요기관인 세종지방경찰청이 참여해 사용자의 요구기능 등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안 접수와 심사위원회 및 당선작 발표는 9월중 예정이며, 당선자에게는 도담어진지구대의 설계권이 주어진다. 그 밖에 설계공모와 관련된 소식은 행복청 누리집(http://www.naac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이번 설계공모에 많은 건축가들이 참여하여 우수한 작품을 경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도담어진지구대 건립으로 도담·어진동 등 국가중요시설 밀집지역에 대한 치안서비스가 크게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