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인앤인연구소, 어르신 위한 전통 회혼례 '훈훈'
상태바
인앤인연구소, 어르신 위한 전통 회혼례 '훈훈'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6.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어르신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 '세종 회혼례, 전통문화 체험의 날' 행사 개최
덕천군사우 전통의상체험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인앤인연구소(대표 윤선희)가 세종시 어르신들을 위해 '전통 회혼례'라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했다. 

인앤인연구소는 지난 5월 29일 세종특별시 장군면 덕천군사우에서 20여 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세종 전통문화 체험의 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재청에서 국민참여예산을 반영하여 추진하는 '동행, 문화유산'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의 후원과 인앤인연구소 협동조합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통혼례복을 체험하고 기념할 수 있는 사진 액자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70세 이상 노부부 10쌍이 참여했다.

행사가 개최된 덕천군사우는 세종시 문화재자료 제 6호이자 조선 정종의 열 번째 아들인 덕천군을 모시기 위해 세운 사당으로 뜻깊은 행사에 '전통'이란 의미를 더했다. 

98세(왼), 92세(오) 어르신들의 전통의상체험

인앤인연구소는 이번 행사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서도 무던한 노력을 펼쳤다.

덕천군사우 종친의 협조 하에 사전에 전체 공간을 철저히 소독했고, 손소독제와 체온계, 라텍스 장갑 등 위생용품을 준비해 코로나19에 대비하는 한편 안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써 노부부 1쌍씩과 독거노인을 시간대별로 초청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어르신들과 함께 참여한 한 자녀는 "올해로 아버님 어머님 결혼 70주년인데 부모님들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려서 기쁘다"며 "전통의상 체험을 한 장소가 가난한 백성을 도왔던 덕천군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문화재라서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사진과 영상은 인앤인연구소 홈페이지(http://www.ininlab.kr)와 인앤인연구소 유튜브 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