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병원 내 '시민개방형 정원' 조성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병원 내 '시민개방형 정원' 조성
  • 이강혁 기자
  • 승인 2021.06.0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원장(가운데)과 이춘희 세종시장(왼쪽), 류광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충남대병원 제공) /2021.6.4/ © 뉴스1

[세종포스트 이강혁 기자]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세종시, 한국수목원관리원과 함께 병원에 시민개방형 정원 조성 등을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을 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은 각 기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이들 기관은 연구 및 교육에 필요한 시설, 장비 등을 공동 활용하고, 연구인력도 교류할 계획이다.

첫 번째 공동프로젝트로는 세종충남대병원에 시민개방형 정원 조성을 추진한다.

이들 기관은 시민개방형 정원을 지역의 새로운 힐링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세종시와 한국수목원관리원 임직원의 건강증진 및 응급처치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을 비롯해 응급환자 발생 시 세종충남대병원을 전담병원으로 지정하기로 했다.

나용길 원장은 "세종충남대병원에 조성을 추진하는 시민개방형 정원은 지역민의 새로운 휴게 장소로써 시민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함은 물론 교류와 합화 도모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