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정과 혁신’, 정책아카데미 강좌 개최
상태바
‘행정과 혁신’, 정책아카데미 강좌 개최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5.2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아카데미, 6.8.~7.27. 화요일마다 현장과 유튜브 생중계
‘집현전’ 명예학위 취득도 가능해
오는 6월 8일 매주 화요일 강의가 개최되는 정책아카데미 포스터 ⓒ 세종시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오는 6월 8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행정·혁신’을 주제로 정책아카데미 강의가 개최된다.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정책아카데미 ‘행정·혁신’은 한국행정연구원과 연계한 강연을 포함해 총 8강으로 구성, 시청 여민실 현장 강의와 유튜브 생중계로 병행 운영된다.

첫 강의는 오는 6월 8일 안성호 한국행정연구원장이 ‘포용한국으로 가는 길: 시민정치 토크’를 주제를 시작으로, 15일은 김신 한국행정연구원 국제개발협력센터장의 ‘사례로 살펴보는 적극행정’, 22일은 최유성 한국행정연구원 전문연구위원의 ‘행정규제에 대한 이해와 규제개혁마인드 제고방안’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29일에는 ‘섬김 리더십으로 시민과 함께’를 주제로 구수환 이사장(이태석재단)의 ‘시민의 날’ 기념 특강이 열린다.

7월 6일에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행정의 변화와 혁신, 주민 안에 답이 있다’를 주제로 강연하며, 13일은 손지민 법제처 행정사무관이 ‘90년생 공무원이 왔다’를, 20일은 강보성 인사혁신처 행정사무관이 ‘정책 홍보, 지금은 온라인 시대’를 주제로 현장 중심의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강의는 27일 ‘숫자가 말을 하게 하자, 데이터로 혁신하기’를 주제로 박태웅 한빛미디어 이사회 의장의 특강이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sjhle.or.kr)에서 6월 6일까지 가능하며, 대면(여민실)과 비대면(유튜브) 수강신청이 별도 진행된다.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여민실) 수강 신청은 50명 이내로 제한된다.

이춘희 시장은 “행정·혁신이라는 주제가 어렵게 다가올 수 있지만, 누구나 쉽게 나눌 수 있는 강연으로 구성했다”며 “유튜브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니 특별 강연이 포함된 이번 정책아카데미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부터 정책아카데미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학위 취득을 위한 필수강좌에 해당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시민대학팀 ☎ 044-865-967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