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논산실버효센터와 대정요양병원, '노인복지 지원' 강화 맞손
상태바
논산실버효센터와 대정요양병원, '노인복지 지원' 강화 맞손
  • 이희택 기자
  • 승인 2021.03.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대정요양병원서 관련 업부 협약식 개최... 관련 사업 공동 추진
지난 9일 논산시 상월면 대정요양병원 회의실에서 열린 ‘노인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 모습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논산실버효센터(원장 곽윤수)와 대정요양병원(원장 이지원)이 2021년 노인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에 한 뜻을 모은다. 

양 단체는 지난 9일 논산시 상월면 대정요양병원 회의실에서 ‘노인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상호간 원활한 복지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 

지역 노인 대상의 의료 정보 제공 등 의료 서비스 연계 지원,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상호 자원 공유 및 서비스 협력, 기타 상호 협력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논산실버효센터는 논산시 연산면 천호산 자락에 최신식으로 지어진 노인전문 요양원이며, 대전과 계룡, 논산 등 도심과 인접해 편리한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보다 쾌적하고 위생적인 시설 환경, 전문 인력에 의한 간호 및 물리치료, 전문의 정기진료, 맞춤형 생활관리와 사회복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정요양병원은 지난 2014년 3월 지역사회 의료봉사활동을 하던 한의사와 자원봉사자 등 모두 1612명의 기부로 만들어졌고, 소통‧배려‧섬김과 ‘부모님의 손발이 되겠습니다’란 가치와 '노인의료의 표준 실현'이란 비전을 실행하고 있다.

1+3 사랑나눔 자원봉사와 상월고구마축제 의료봉사, 101세 건강캠페인, 환경정화캠페인, 지역 의료봉사 활동 등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현재 143병상에 걸쳐 외과와 가정의학과, 치과, 영상의학과, 한방과 등 양‧한방 진료를 병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