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468개 '캠공 과정’ 이제 중등도 가능
상태바
세종교육청, 468개 '캠공 과정’ 이제 중등도 가능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3.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접수 시작... 교과과목과 진로선택과목 468개 과목 선택 가능
PC와 휴대폰 수강신청과 수업으로 편의성 높여
'이배움터' 및 온라인·오프라인 병행한 혼합형 수업도 눈길
468개 과목으로 중고등학생 '캠공' 수업이 11일부터 수강신청을 시작한다. ⓒ 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공교육 혁신을 이끄는 모범 정책으로 세종시 고등학생 45%가 이용하고 있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이하 캠공)’이 이제 중등과정도 가능하게 됐다.

세종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1학기 캠공 수강신청을 11일부터 13일까지 접수, 고교 과목뿐만 아니라 중등 전 학년까지 확대해 2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정부혁신 우수사례로, 다양한 전공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나 인근의 학교에서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을 스스로 설계하는 교육과정이다.

특히 이번 1학기부터는 중학교 ‘나다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교과탐구영역’이 신설돼 중학교 1학년까지 참여 대상이 확대됐다. 그동안 PC에서만 신청하는 불편함도 개선해 모바일에서도 수강신청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해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수강신청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줌을 통한 수업도 모바일로 가능하다.

‘나다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중학교 1~3학년 대상 82강좌가 개설되고, 중학교 2~3학년이 참여하는 진로전공 영역은 32강좌로 총 114개 강좌가 열린다.

2021학년도 1학기 캠공 개설강좌 ⓒ 교육청

고교 과정은 배우기 어려운 심화·소인수과목, 전문교과 등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Ⅰ(거점학교공동교육과정)·Ⅲ(쌍방향온라인공동교육과정)을 통합한 혼합형 수업으로, 16개 고등학교에서 총 61개의 교과를 개설한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진로전공탐구반)·Ⅴ(직업자격증대비반)는 학생들의 진로전공학습을 위해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진행되며 인문, 어문학, 사회, 경제, 사회적경제, 자연, 공학, 생활과학,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는 256강좌, Ⅴ는 37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대면수업은 고운고, 소담고 등 16개 고등학교에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진행하며, 실습이 필요한 바리스타, 헤어디자인, 금속공예 등은 사회학습장에서 운영한다.

교육청은 오늘 19시부터 13일 22시까지 캠공 누리집(www.sjecampus.com)을 통해 수강신청을 받는다.

운영 일정,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과 캠공 누리집(www.s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설 강좌 및 안내집도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1인당 1권씩 배부될 예정이다. 

이정세 교육청 장학관은 “이제 모바일로 수강신청과 수업이 가능해 세종의 아이들이 더욱 편리하게 캠공 수업을 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수업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사전에 ‘이배움터’에서 예습과 복습을 할 수 있는 자료공유시스템이 탄탄하게 만들어져 더욱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Tag
#캠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