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더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 세종시·한국기자협회 맞손
상태바
'더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 세종시·한국기자협회 맞손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3.1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세종시청 접견실에서 세종시·한국기자협회 '가짜뉴스 배격' 협약
이춘희 세종시장이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과 업무 협약을 하고 있다. ©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와 한국기자협회가 '가짜뉴스 배격 협약'을 통해 공정사회 조성에 나선다. 

시는 11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짜뉴스 배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투명한 행정운영과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마련됐다.

최근 공공기관의 부정확한 보도자료 배포를 비롯 유사언론의 매체 범람, 보도 경쟁 과열, 코로나19에 대한 부정확한 보도 등 공공기관과 언론환경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투명한 행정 서비스 정보 공개 ▲취재·보도 적극 지원 ▲오보 방지를 위한 충분한 자료 제공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한국기자협회 또한 ▲정확한 기사 작성·보도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통한 기사 작성 자제 ▲허위정보·가짜뉴스 근절 등에 앞장서기로 했다.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은 "가짜뉴스는 언론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신뢰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한국기자협회는 이번 협약으로 언론의 사회 감시 기능과 국민의 알권리 확보에 소명을 다할 계획"이라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는 행정수도 완성은 물론 더 나아가 국토균형발전에 상징도시로서 다양한 현안사업이 맞물려 있어 언론의 비판·제언기능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는 투명한 행정운영과 정보공개로 시정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