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읍면지역 교육 지원' 늘린다
상태바
세종교육청, '읍면지역 교육 지원' 늘린다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3.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 대상... 고등학생까지 지원 확대
읍면지역 학교 대상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 약속
세종시교육청 전경 ⓒ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전경 ⓒ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복지 지원이 늘어날 전망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읍면지역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복지 지원 사업’을 확대·운영한다. 읍면지역 저소득 취약계층 교육복지 지원은 교육상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위기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 긴급물품 및 의료비 등 지난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교육청은 지난해 읍면지역에 교육복지 전문인력과 예산이 없는 초등학교, 중학교만을 대상으로 지원하던 것에서 읍면지역의 세종고, 세종여고, 세종하이텍고 3개교를 추가 지원한다.

또한 읍면지역의 29개 모든 초중고교의 교육복지 전문인력과 예산 여부에 따라 일반지원과 집중지원으로 구분해 맞춤 지원을 시작한다.

교육복지 전문인력과 예산이 없는 23개 읍면지역 학교는 교육복지 취약계층 학생 집중 사례관리, 학교 순회 지원 등 집중 지원하고, 교육복지 전문인력과 예산이 있는 6개 학교는 학교 자체 교육복지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복지 정보제공, 지역 자원 연계 등을 지원한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읍면지역 교육복지 확대 지원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발굴해 교육소외 현상을 해소하고, 학교 현장과의 직접적인 소통으로 학생과 교사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