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춘희 세종시장, 제2회 나눔과 배려 복지 대상 수상 
상태바
이춘희 세종시장, 제2회 나눔과 배려 복지 대상 수상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1.01.31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통합부문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 영예... 사회책임 복지 실현 공로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이 ‘제2회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에서 사회통합 부문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지난 29일 WBC복지TV와 사회복지법인 곰두리복지재단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열렸다. 봉사정신과 나눔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를 적극 실천하는 정·재계, 지자체, 단체,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유공자를 발굴해 수여했다. 

이 시장은 사회책임 복지 실현을 목표로 ▲코로나19 긴급생계지원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건설 ▲아동·청소년 건강한 성장 지원체계 강화 ▲노인·장애인 활력 제고 등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를 통해 합계출산율 전국 1위, 아동인구 비율이 높은 도시, 유니세프 아동친화 도시 인증, 여성친화도시 지정 등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이 시장은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사회책임복지를 강화하고 살기 좋은 세종특별자치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노력해왔다”며 “시민들과 행복하고 든든한 보육환경 조성은 물론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스며 있는 세종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춘희 시장은 지난 29일 제1기 조치원읍 주민자치회(회장 김연오)에 이어 2월 중 연기면과 금남면, 소정면 주민자치회와 차례로 온라인 간담회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