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니어클럽, ‘콩카페’ 2호점 오픈
상태바
세종시니어클럽, ‘콩카페’ 2호점 오픈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1.2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람종합복지센터, 콩카페 2호점 개점
“시니어 바리스타의 맛있는 커피 맛보러 오세요”
28일 보람복지센터 1층에 오픈한 ‘콩카페’ 2호점.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관계자와 간소하게 개점식을 개최하고 있다. ⓒ 세종시니어클럽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세종시니어클럽이 ‘콩카페’ 2호점을 열었다.

28일 보람복지센터 1층에 오픈한 ‘콩카페’ 2호점은 노인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로 선정된 사업으로 복지센터 이용 시민들에게 휴게공간 조성 및 시니어 바리스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개점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세종행복복지재단(이사장 이도윤) 및 노인 일자리 참석자만 참석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콩카페는 지난 2018년 새롬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1호점을 시작으로, 1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할 정도로 지역에서 인정받는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2호점은 지난해 5월 한국중부발전 사업 공모에서 9000만원의 예산지원으로 마련됐다.

이도현 시니어클럽 관장은 “바리스타의 꿈을 키우는 시니어들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사업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개점 예정인 3·4호점을 통해 시니어 바리스타 양성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세종시니어클럽은 2018년 6월 출범한 기관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 등 세종형 노인 일자리 마련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