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제2기 시민주권회의' 본격 시동 걸었다
상태바
'제2기 시민주권회의' 본격 시동 걸었다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1.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28일 '제2기 시민주권회의' 온라인 출범식 개최
세종시 주요 정책 수립부터 현안 사업 해결 등에 참여
시민주권회의 포스터
시민주권회의 출범식 포스터 ⓒ세종시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시가 28일 시청 여민실에서 ‘제2기 시민주권회의 온라인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2기 시민주권회의는 시민위원 166명과 전문가 74명, 시의원‧공무원 27명 등 11개 분과  267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이들은 ‘세종시 시민참여 기본 조례’에 따라 세종시 주요 정책 수립·집행·평가, 현안 사업 해결 등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 위원 중 분과대표 11명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세종시 제2기 시민주권회의 출범식 비대면 행사 진행 모습 ⓒ 세종시 유튜브 캡처
세종시 제2기 시민주권회의 출범식 비대면 행사 진행 모습 ⓒ 세종시 유튜브 캡처

1부 출범식에서는 분과를 대표해 참석한 11명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2부 토론회에서는 ‘제1기 시민주권회의 운영성과 및 제2기 활동 방향’을 주제로, 시민주권회의 제1기 최정수 위원장의 발제와 김선봉 위원 진행으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토론회에는 1기 위원과 2기 위원이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또 60명의 시민주권회의 위원이 영상회의 앱(Zoom)으로 참여해 토론 참석자와 질의응답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춘희 시장은 “지난 2년간 ‘세종시 시민주권회의’ 기틀을 마련해 주신 1기 시민주권회의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민주권 세종시가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제2기 위원님들이 지혜와 정성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