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제 세종시 공공시설 건축현황, 온라인에서 확인해요"
상태바
"이제 세종시 공공시설 건축현황, 온라인에서 확인해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1.2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건설현장 월1회 누리집에 게시… 온라인 현장탐방 추진
현재 조치원전통시장 주차타워 및 조치원 제2복컴 등 사진 볼 수 있어
시 홈페이지 공공건설사업소 누리집 '새소식'에 공개된 조치원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 건립 현황 ⓒ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이제 세종시에서 건설되는 공공건설사업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확인해 볼 수 있게 됐다. 

세종시는 공공건설사업에 대한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27일부터 소관사업 추진현황을 시 홈페이지에 게시한다고 밝혔다. 

공공건설사업 건설 현황은 시 홈페이지 공공건설사업소 누리집 '새소식'란에 (https://www.sejong.go.kr/build.do) 게시된다. 

이는 향후 시민들이 직접 사용할 공공건설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알권리를 충족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의견수렴으로 수요자 중심의 건축물 건설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시는 시민들이 현장 및 주요 공사 진행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누리집을 통해 월 1회 주요공정 사진과 설명을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활용한 ‘공공건설사업자 비대면 현장탐방’을 추진할 계획이다.

누리집에 게시되는 정보는 △사업명 △공사현장 위치 △계획면적 △사업비 △기간 △공정률 및 추진상황 등이며, 현장 전경과 주요공정에 대한 사진도 함께 공개된다.

안기은 공공건설사업소장은 “공공건축물은 향후 시민이 사용할 시민의 재산”이라며 “앞으로도 건축주인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건축물이 성실 시공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건설사업소는 올해 △조치원읍 제2복합커뮤니티센터 △보건소 청사 △세종전통시장 주차타워를 준공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전의면복합커뮤니티센터 △전동면복합커뮤니티센터를 착공을 앞두고 있다. 

시 홈페이지 공공건설사업소 누리집에 공개된 조치원 제2 복컴 수영장 건립 현황(좌)과 보건소 청사 이전 현황(우) ⓒ세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