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행정수도를 넘어 문화도시로 가자!"
상태바
"세종시, 행정수도를 넘어 문화도시로 가자!"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1.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소‧공‧동 문화도시 라운드 테이블' 참여자 모집
시민참여단, 문화도시 사업계획 수립부터 실행까지
라운드테이블 모집공고 포스터 (제공=세종시)
라운드테이블 홍보 포스터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시민들이 직접 도시문제를 찾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대화의 장이 열린다. 

세종시가 26일부터 ‘소‧공‧동(소통+공감+동행)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참여자를 모집한다. 

내달 2일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문화적 도시문제를 함께 진단하고 해결책을 찾아 새로운 사업과제를 발굴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시는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문화도시 관계부서, 시 문화재단 추천을 받은 예술가, 문화기획자 등 20여명을 비롯해 지난해 7∼8월 시민 90여명을 공개 모집해 시민참여단을 구성했다. 

시민참여단은 세종형 문화도시 사업계획 수립부터 (예비) 문화도시 시범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주체로 참여한다.

그동안 시민이 체감하는 문화도시 조성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소규모 라운드 테이블을 운영해왔으며, 매달 첫째주 화요일 오후 4시 대규모 라운드테이블을 정례 운영할 계획이다.

대규모 라운드테이블에는 문화 도시·재생 전문가를 초빙해 문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아니어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형으로 진행한다.  

29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1부에서 김미라 청주시 문화도시 센터장이 2020년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된 청주시 사례를 공유하고 법정 문화도시 사업 이후 청주시의 달라진 점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문화도시 시민참여단들이 그간 논의해 온 세종시 문화도시 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세종시는 라운드 레이블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도시 사업을 이해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는 세종시 문화예술과 담당자 전자우편(judy4you@korea.kr)으로 성명과 연락처를 남기면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044-300-3423)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소·공·동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시민이 문화도시 사업을 제안하고 의견을 낼 수 있는 문화 소통 구조가 마련된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도시 사업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지혜와 관심을 모아 달라”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