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문화재단, '2021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2021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1.2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예술 참여 기회 확대 위한 공모 사업 진행
유아 문화예술교육·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등 3개 사업 분야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배너 (제공=세종시 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배너 (제공=세종시문화재단)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이 시민예술 참여 확대를 위해 ‘2021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유아 문화예술교육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등 3개 사업으로 나눠 진행하며 총 지원금은 2억 6000만원이다.

▲유아 문화예술교육은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문화시설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2개 기관(단체)에 총 9000만원을 지원한다. 세종시 내 문화시설 중 20명 이상에 교육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신청할 수 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사진 (제공=세종시 문화재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사진 (제공=세종시문화재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특성을 반영해 지원 규모를 지난해보다 확대해 7개 단체에 총 1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은 여성 행복 도시, 책 읽는 세종, 한글 사랑 도시 등 지역에 대한 이해와 문화공동체 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한 5개 단체를 선정해 7000만원을 지원한다. 

재단은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규모 운영, 비대면 수업 확대 등 지원 조건을 완화해 선정된 단체가 안정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예술 단체의 지원 기회를 높이기 위해 중복 신청은 가능하지만, 단체별 중복 지원은 제한한다. 

접수 기간은 2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며 지원신청은 e나라도움(www.gosims.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재단은 오는 5일 오전 11시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