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전의면 코로나19 관련 학교 올스톱’
상태바
세종교육청, ‘전의면 코로나19 관련 학교 올스톱’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1.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관련 5개교 방과 후, 돌봄 등 운영 중단
전의유·전의초병설유·전의초·전의중·세종예술고 5개교 비상
세종예술고
세종예술고 전경 (자료사진)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시 전의면 지역의 코로나19 감염병 방지 긴급대책을 마련하고 나섰다.

교육청은 학생들 간 코로나19 전파를 방지를 위해 전의면 소재 전의유, 전의초병설유, 전의초, 전의중 등 4개교에서 운영 중인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운동부 활동 등 각종 프로그램을 중지 또는 연기토록 했다.

또한, 전의면에 거주하는 세종예술고등학교의 재학생 확진에 따라 해당 고등학교도 2주간 학교 내 교육활동을 중지 또는 연기했다.

최근 전의면에서 코로나19 확진으로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발생하는 등 지역사회를 통해 감염병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학기 중 학교 안에서 안전하게 생활하던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친지 모임, 종교 활동, 학원 등원 등에 따른 전파 양상을 보이며 연쇄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교육청은 24일 3층 회의실에서 교육정책국장을 주재로 비상대책회의를 실시, 해당 학교에서 학부모에게 학교프로그램을 중지를 안내했다.

각 가정에서 불필요한 외출, 개별 모임 등을 하지 않도록 협조를 당부하고, 특히 학생들이 PC방, 노래방, 당구장,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지 않도록 요청했다. 또한, 자녀들이 발열, 기침 등 코로나19 증상을 보이는 경우 즉시 세종보건소에 연락(☎ 301-2840~3)하도록 안내했다.

한편, 교육청은 전의면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된 학교들과 추가 확진자 발생 등 상황 발생에 대비해 비상관리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24일 시가 발표한 코로나19 확진자 관계도 (제공=세종시)
24일 시가 발표한 코로나19 확진자 관계도 (제공=세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